티스토리 뷰

글 크롬 설정 알아보기 (Google Chrome Settings)

구글 크롬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설정 내 각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나와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 부분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로 들어갑니다. 누르게 되면 아래 항목들이 나오는데 밑에 부분에 설정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설정설정

새로운 탭이 하나 생기며 설정 제목 아래에 로그인, 시작 그룹, 모양, 검색, 사용자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는 간단하게 현재 구글 크롬에 로그인 되어 있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보여주고 옆에 있는 Google 대쉬보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또다른 새로운 탭이 나타나며 크롬 동기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설명에 나와 있는대로 크롬 동기화로 북마크, 웹페이지 방문 기록, 비밀번호 및 설정을 자신의 구글 계정에 저장이 가능하고 크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느 기기에서나 해당 정보에 대해 접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hrome 동기화 화면에 표시된 개수는 크롬에 표시되지 않은 항목을 포함하여 모든 저장된 항목을나타냅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Google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은 계정 로그 아웃 기능이며 그 옆의 고급 동기화 버튼은 앱, 확장 프로그램, 설정, 자동완성, 방문 기록, 테마, 북마크, 비밀 번호 등에 대한 동기화 설정을 확인 및 편집이 가능한데 모든 항목에 대해 동기화 설정을 할 수도 있고 원하는 항목만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 그룹은 새 탭 페이지를 열어서 할 것인지, 중단한 위치 에서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특정 페이지나 페이지 집합을 열어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네이버나 다음을 크롬 브라우저 메인 홈페이지로 사용하시려면 페이지 설정 링크 클릭 후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모양은 디자인이라 보시면 되며 크롬 브라우저를 꾸미고 싶을 때 스토어에서 테마를 적용시키거나 가꾸시면 됩니다. 아래 홈 버튼 추가를 해서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주소 창 왼쪽에 단축 키처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은 검색 주소창에 검색할 때 사용할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자신이 원하는 검색 엔진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밑으로는 사용자 정보를 보여주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주인의 이름, 게스트로 로그인을 허용할 지, 사용자를 크롬에 추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체크 박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눌러 본인 이외에 다른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북마크 및 설정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는 현재 자신이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급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고급 설정 표시 링크를 클릭합니다. 핸드폰에서 설정에서 각 기능에 대해 기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듯이 크롬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로 각 기능 항목에 대해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2설정2


개인 정보는 사용자의 탐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각 서비스 항목에 대해 설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콘텐츠 설정에서는 쿠키, 이미지, 자바스크립트, 키 생성, 핸들러, 플래시, 팝업, 위치, 알림, 보호된 콘텐츠, 마이크, 카메라, 플러그인 액세스, 자동 다운로드, MIDI 기기 제어, USB 기기, 백그라운드 동기화, 확대/축소 수준, PDF 문서의 항목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각 항목들에 대해 권장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되도록 권장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기록 삭제는 주기적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컴퓨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플러그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와 파일,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 앱 에디터, 미디어 라이선스에 대한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데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해서 최근 1시간, 1일, 1주, 4주 아니면 전체 기간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웹 콘텐츠 항목 내 글꼴 크기도 크롬 설정 내에서 변경하실 수가 있고 글꼴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그 오른쪽의 글꼴 맞춤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아래 사진과 같이 Customizing 하시면 됩니다. 또한 화면 페이지 사이즈를 확대 및 축소 기능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에서 보여지는 언어를 변경하거나 추가하기 위해서는 언어 항목 내 언어 및 입력 설정에 진입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시에 사용중인 로컬 PC에 저장하는 경로를 지정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파일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크롬을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할 것인지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은 시스템 항목을 통해 선택이 가능하고 처음 디폴트 설정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아래 설정 초기화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